제목8월 문제푸는반(745점) 수강후기!!2017-09-19 17:57:53
작성자 Level 1


 

실 토익 횟수 0 첫 토익, 745점 후기!


실 토익횟수 0, 한번도 토익에 대한 공부도 준비도 없이 무작정 모의토익 한번 친 성적은 430점이었습니다.

문법에 대한 기초가 전혀 없어 기초적인 주어 동사도 찾지 못할 정도의 실력으로 무작정 학원에 들어가 공부하기 시작했습니다.

토익이라는 시험에 겁없이 도전했던 만큼 생각보다 어려운 시간을 보냈습니다.ㅡ

매일 아침 9시에 학원에 등원해 1시까지 데일리 LC테스트를 끝내면 스터디까지 해야 했습니다. 스터디 두시간까지 5시간을 보내면 집에가서 추가로 2시간씩 더 숙제와 공부를 하는 데 사용했습니다.


수업은 RC기훈쌤부터 시작했습니다. 제가 문법과 어휘가 전혀 안돼있기에 오히려 매일 문제를 풀고 해석을 하는 연습과, 매일 질문을 받아 학생들의 의문을 꼼꼼히 풀어주시는 선생님 덕분에 RC에 대한 자신감도 늘어갔습니다. 사실 정말 기본이 안돼있어 저도 RC는 오래걸릴것이라 예상하고 있었습니다. 답답한 학생도 끝까지 붙잡고 알려주시기에 제가 정말 빨리 늘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특히 단어에서 가장 큰 빛을 발휘한게 기훈쌤인데, 자주나오는 단어들은 미리 정리해 주시고 단어 알 못인 저조차도 자동사 타동사 동사 형용사 다 구분할 수 있게 해준 빛같은 존재입니다..... 진짜 단어 공부 많이 하시고 토익 오랜시간동안 분석하셨다는게 수업때 보입니다. 가끔 감탄하면서 수업 들었어요@!!!!!!!!!1


제가 가장 많이 늘었고 자신감이 생겼던 과목은 LC입니다. 짧은 시간동안 LC를 모의토익 230점에서 430까지 올릴 수 있던 가장 큰 이유는 LC의 재영선생님 덕분입니다. 유닛2에서 실수가 없을 때 까지 정말 매일마다 직독직해를 시키셨고, 시험을 통과하지 못하면 빽빽이까지 시키셨습니다..(당시에는 정말 하기 싫었는데, 한번 쓰면 정말 외워지더라구요... 문제 푸는데 점점 들리고 실수가 없어지는게 눈에 보여서 할 말이 없어요....) 선생님께서 진짜 응원 많이 해 주시고 많이 믿어주셔서 자신감도 많이 생겼어요@!!!!!!

마지막 수업은 항상 태영쌤의 정리와 문제풀이로 들어갔습니다. 문제를 푸는 시간을 정해주시고 문제를 풀었기에 제가 문제푸는 시간을 단축하고 정말 최대한의 집중력을 끌어 낼 수 있었어요.

토익을 칠때도 시험문제를 한번도 다 못 푼 적이 없으니 정말 좋은 트레이닝이 되었다고 생각합니다.

토익을 공부하는데 있어서 토트가 제게 가장 도움이 되었던 것은 바로 토익에 대한 자신감과 시험 팁이었다고 생각합니다.

한번의 시험으로 모든것이 결정되기에 그만큼 시험에 대한 자신감과 팁이 필요합니다. 공부는 선생님들이 가르쳐준것으로는 온전히 자신의 것이 안되는 건 모든 사람이 알 것이라 생각합니다. 수업을 듣고 다시 자기것으로 만들어야 합니다.

하지만 공부만으론 오랜시간 분석하고 공부한 선생님들의 연륜은 얻지 못한다고 생각합니다. 선생님들에게 오랜시간의 연륜을 얻어와야한다고 생각해요. 그만큼 노력한 오랜 시간을 학원에서 배워왔다고 생각합니다.

문제푸는반 800을 목표로 공부했지만, 수능 이후 2년만에 영어는 긴 공백기만큼 큰 노력을 필요로 했습니다... 아직 목표점수는 도달하지 못했지만 앞으로 꾸준히 공부해 목표점수에 도달하도록 하겠습니다.

토트 감사합니다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