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800+반 한 달 수강하고 첫 토익 805점 후기입니다!2019-01-29 22:05:55
작성자
첨부파일2018.12.30.jpg (353.4KB)

 



안녕하세요. 

다른 후기를 보면 너무 다들 잘하셔서 제가 써도 될지는 모르겠지만, 저도 했으니까 모든 분들이 할 수 있다고 말하고 싶어서 후기를 쓰게 되었습니다.


저는 고등학교 3학년 때 학교에서 모의토익을 쳐본게 다 이고 한번도 정기토익 본적이 없는 사람입니다. 졸업을 앞두고 학교를 휴학한 상태에서 어머니의 권유로 토익 공부를 시작하였습니다. 학원을 다니라는 어머니 말씀에 고등학교 영어 공부를 생각하며 "학원은 싫다, 혼자할거다" 라고 말하며 공부를 시작했지만 역시 혼자 하려고하니 빈둥대고 제대로 되는게 없었습니다. 점수 또한 오를 기미조차 보이지않았습니다. 

안되겠다 싶어서 큰 마음 먹고 학원을 여기저기 알아본 결과, 아는 언니의 추천으로 토익트레이너를 다니게 되었습니다.


처음에 학원에 가서 상담을 받고 600반을 들을지 800반을 들을지 고민을 엄청 많이 했는데 그냥 해봐야지 할 수 있겠지 하는 생각하고 과감히 800반을 선택했습니다.


처음에는 이미 600반을 수강하시고 800반을 듣는 분들에게 둘러쌓여 긴장되었고 '어쩌지, 나는 너무 못하는데' 하는 생각에 불안했습니다. 하지만 역시 토익트레이너! 혼자하는 것과 비교도 안되게 처음보다 확실히 실력이 늘어갔습니다. 


600반은 어떻게 수업이 진행되는지 모르겠지만 800반은 문제 위주로 풀고 문법 설명과 핵심을 정리하는 식으로 수업이 진행되었습니다. 확실히 혼자 할 때와 다르게 토익의 문법과 핵심을 알게 되니 동그라미 갯수가 점점 늘어나게 되는것이 느껴졌습니다. 


L/C 수업은 비키 쌤이 정말 제가 부족한 부분을 하나하나 매일 체크해주시고 꼼꼼하게 살펴주셨습니다. 하여 조금씩 부족했던 부분이 개선되기 시작했습니다. 직접 읽을 줄 알아야지 들을 수도 있다고 하시면서 쉐도잉이라는 것을 하는데 진짜 너무 좋은 것 같습니다. 물론 제가 유창한 발음이 되는 것은 아니지만 따라 읽어보려고 하고 영국발음 미국발음 차이도 스스로 깨닫게 되고 연습하니 더 잘 들렸습니다. 완전 쑥쑥 늘어요!


R/C 수업은 기훈쌤이랑 엘리쌤이 하시는데, 저는 진짜 R/C가 너무 부족한 상황에서 학원을 간 것이라 정말 쌤들 수업 너무 도움됐습니다. 솔직히 집에서 혼자 할 때 듣기보다는 계속 독해에 매달리고 단어를 미친듯이 찾기만 했습니다. 근데 방법 터득하고 공부 조금씩 제대로 하니까 R/C 처음에 200점대였는데 300점대로 쑥 올라갔습니다.


처음에는 독해수업에서 해석을 시키면 긴장되고 틀리면 어쩌지 걱정을 하게 되는데, 틀려도 끝까지 알려주시고 혼내셔도 기분 안나쁘고 약간 '아, 좀 더 공부해 올 걸' 하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기훈쌤의 매직.. 토익에 딱 맞춰진 수업 방식이라서 완전 정복 할 수 있습니다. 아, 그 정확한 해석 반복해서 말씀해주시는거 진짜 최고에요! 귀에 박혀요. 수업 끝나도 기억에 남습니다ㅎㅎ 시험 칠 때 스킬이나 공부방법도 잘 조언해주십니다. 


엘리쌤 수업은 part5는 요점이나 숙어, 동의어 다 설명해주시고, part7은 지문도 긴데 지문 다 꼼꼼히 해석해주시고 작은 질문도 귀찮아하지않으시고 자세히 설명해주시고 이해시켜주십니다. 또 엘리쌤 옛날에 공부하실때 어떻게 하셨는지 방법 여러개 얘기해주시면서 자기 방법 찾도록 도와주셨어요. 그래서 전 진짜 시험장에서 제가 찾은 방법으로 풀었고 다 풀었어요!


선생님 세 분 다 최고입니다!

저 영어라고 하면 진짜 싫어하고 공부는 도망만 다녔는데, 토익트레이너 인생학원이에요ㅠㅠ 

빨리 해야하는데 막막하시거나 혼자서는 못 할 것 같은데 하시는, 아니 그냥 모든 토익 공부하시는 분들, 다들 토트로 가세요!!! 상담이라도 받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