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800 저녁반 1.5개월 880점 수강후기입니다.2019-01-24 11:27:58
작성자

 


 

안녕하세요, 저는 12월 부터 1월 10일까지 토익트레이너에서 800 저녁반을 수강했던 조원근이라고합니다. 

우선 저는 취업을 위해서 토익공부를 했었고, 800점만 넘기자는 목표로 학원에 들어왔습니다.


저는 기존에 점수 받기쉬운 LC가 RC보다 한참 성적이 낮았었습니다.

그래서 LC 점수 올리는 것에 집중을 했었는데요, 


파트 1,2는 수정선생님이 시킨 딕테이션을 통해서 금방금방 빠르게 지나가는 문장들도 단번에 잡을 수 있게끔 훈련을 했습니다.

그리고 세세하게 들어가자면, 파트1에서는 사람이 그림에 없으면 나올 수 없는 표현들이나 다양한 동의어들을 배웠는데 그걸 통해서 오답을 가려내고 답을 찾는 능력을 길렀습니다.

파트 3,4는 문제를 읽을 때 중점적으로 파악해야하는 점, 동사에 집중해서 보는 점, 무엇보다도 나올 대화의 유형들이 다소 뻔하다는 걸 배웠고 그 덕에 자신감이 생겼습니다. 


물론 기훈선생님 RC수업도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저는 속이 워낙 좁은 성격이라, 하나가 걸리면 다음문제로 못넘어가는 스타일이었습니다. 

기훈쌤이 토익은 정확성 보다 속도가 중요하다는 걸 수차례 강조하셔서 문제 하나하나에 대한 미련을 버릴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파트 5에서 답을 빠르게 찾는 방법이나, 빈출되었던 어휘나 표현을 일목요연하게 반복적으로 정리해주셔서, 크게 개인공부시간을 갖지않더라도 공부가 잘 되었습니다.

파트 6,7 공부는 학원에서 운영한 스터디의 도움을 많이 받았습니다. 저뿐만 아니라 다른 스터디원들이 답을 유추하는 방식을 보면서, 문제에 대해서 어떻게 접근해야하는가를 배웠습니다.

그리고 기훈선생님께서 얘기하셨던 지문유형에 따른 기본시제에 관한 내용이 이번 토익에서 요긴하게 쓰였습니다.


800만 넘고자 들었던 수업인데 막상 900에 더 가까운 성적이 나오니 오히려 욕심도 나고 아쉬운 마음도 크지만

토익에 대한 막연한 공포가 있었는데, 비교적 단기간에 해결되니 후련한 마음도 있습니다.

토익트레이너에 감사함을 표시하기 위해 수강후기를 작성했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