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800+ 한 달 수강 후 830점 달성! 후기입니다. 2020-12-31 16:07:46
작성자
 

안녕하세요. 

다른 후기를 보면 너무 다들 잘하셔서 제가 써도 될지는 모르겠지만, 저도 했으니까 모든 분들이 할 수 있다고 말하고 싶어서 이렇게 후기를 쓰게 되었습니다.


2년 전, 아는 언니의 추천으로 다닌 적이 있었는데 휴학을 하게 되면서 졸업 시기가 늦어져 성적기한이 만료되어 다시 도전을 하게 되었습니다. 

처음에는 이미 한 번 했었으니까 할 수 있겠지라고 생각하고 무작정 시험부터 쳐봤습니다. 그런데 2년만에 다시 도전한 토익은 역시 제 머릿속에 남아있지 않더라구요. 생각만큼 점수가 나오지않았고 2년 전 성공한 기억에 한 번 더 학원을 등록하였습니다. 변함없이 꼼꼼하게 잘 가르쳐주시는 선생님들 덕분에 이렇게 또 좋은 성적을 받은 것 같습니다.


600반은 듣지않아서 어떻게 수업이 진행되는지 모르지만, 800반은 문제를 풀어오면 중요 문법 설명과 핵심을 정리하며 진행하는 수업이라 숙제를 해오지 않으면 그저 필기를 하는 수업으로만 될 수 있어 기억에 남는게 하나도 없기 때문에 숙제를 할 수 밖에 없게 만들더라구요. 오랜만에 하는 공부에 적응이 안되고 힘들었지만 선생님께서 혼자 설명만 하는 수업이 아닌 내가 직접 답을 말하고 해석도 해보는 수업 방식에 잠이 오기는 커녕 시간이 순식간에 지나는 것을 경험하기도 했습니다. 

그렇게 토익에 적응을 해가다보니 한 달은 빠르게 지나가고, 동그라미가 점점 늘어나는 것을 느꼈습니다.


R/C 수업은 기훈쌤과 엘리쌤이 하시는데, 저는 시험을 칠 때 마다 느끼지만 R/C가 항상 만족스럽지 못해 학원을 간 것이라 정말 선생님들의 수업이 너무 도움이 됐습니다. 솔직히 집에서 혼자 할 때 계속 독해에 매달렸고, 문제를 풀 때 모르는 단어가 나오면 해석이 막혀버려 단어를 미친듯이 찾기만 했습니다. 그런데 학원에서 수업을 들으면서 자연스럽게 단어를 많이 알게 되었습니다. 또한, 문제를 풀 때 흐름을 파악하고 문제를 푸는 방법을 터득하며 긴 지문에도 적응을 할 수 있게 되었고 실수를 줄일 수 있게 되었습니다.


처음에는 독해수업에서 해석을 할 때 틀리면 어쩌지 걱정이 되서 목소리가 잘 안나오고 긴장되었는데, 틀려도 차근차근 다시 알려주시고 혼을 내시기보단 북돋아주시는 듯한 기훈쌤의 말투와 행동이  '아, 좀 더 공부할걸' 이라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기훈쌤의 매직.. 토익에 딱 맞춰진 수업 방식이라서 해석이 두렵지않고 계속 도전을 해보게 되었던 것 같습니다. 학생들이 한 해석이 잘 안들릴 때가 있는데 선생님께서 다시 정리해서 반복해서 말씀해주시는 정확한 해석이 정말 귀에 쏙쏙 박히고 기억에도 오래 남는 것 같아 좋았습니다. 시험 칠 때 스킬이나 혼자 공부하는 방법도 잘 조언해주셔서 많이 도움이 되었습니다. 


엘리쌤 수업은 문제 마다 끊어 읽는 위치, 수식이 어떻게 되는지를 다 표시 해주시고 꼼꼼히 해석해주셔서 어려운 문장도 쉽게 이해 할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문법 정리도 나올때마다 계속 반복해서 정리해주셔서 까먹지않고 기억에 남았던 것 같습니다. 제가 가장 어려워하는 part7, 이 부분은 지문도 긴데 지문 다 꼼꼼히 해석해주시고 작은 질문도 매번 자세히 설명해주시고 이해가 될때까지 알려주시는 부분이 정말 좋았어요. 또 선생님께서 옛날에 공부하실때 어떻게 하셨는지 방법 여러가지 얘기해주시면서 자기만의 방법 찾도록 도와주셨어요. 그래서 저도 선생님의 조언대로 여러가지로 연습해보면서 제 방법을 찾을 수 있게 된 것 같아요.


L/C 수업의 지나쌤은 문제를 듣기 전 잠시의 시간을 이용하여 미리 문제를 파악하는 방법을 계속 해서 강조하셨는데, 정말로 지문을 듣기 전 문제의 질문을 미리 알고나니 듣기 전부터 문제의 흐름도 파악이 되고 지문을 들을 때 포인트를 잘 들을 수 있어서 더 좋았던 것 같습니다. 그리고 part2에서 모든 문제에 답이 왜 틀린건지 파악하는 숙제를 내주시는데 이것을 통해서 질문에 대답에 적절한 조합이 파악이 되다보니 혹시 문제를 완벽하게 듣지 못했어도 좀 더 쉽게 답을 고를 수 있어 잔 실수들을 많이 줄일 수 있었습니다. 또한 수업 시간에 잘 안들리거나 영국,미국 발음이 다른 단어, 자주 나오는 단어를 반복해서 들려주시며 알려주셔서 좋았습니다.


선생님들이 다들 열정이 있으시고 꼼꼼하게 잘 가르쳐주셔서 너무 좋은 것 같아요!

확실히 혼자 할 때와는 차원이 다르게 핵심을 알게 되고 많이 배우게 되는 것 같습니다ㅎㅎ


'영어'하면 겁부터 먹고 도망가려고 했는데 이렇게 좋은 학원을 알게 되서 두렵기보다는 도전을 해보려고 하게 된 것 같아요!

한 달이면 꽉 잡을 수 있게 도와주는 체계적인 토익 학원이라는걸 또 한 번 깨닫고 갑니다.


토익은 토익 트레이너! 강추입니다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