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800 오후반, 실전반 수강하고 930점 받았습니다.2020-12-29 11:59:16
작성자



저는 1년 전에 토익트레이너에서 800 저녁반을 수강하고 825점을 받았습니다.

그 직전 토익점수가 685점인가 그랬는데 빠르게 점수 올리려고 학원 알아보다가 토익트레이너가 잘 가르친다는 평이 자자해서 수강했던거 였는데요,

당시 수강 초반에 회사를 다니고 있어서 강의를 꽤 빠졌었고 수업준비도 제대로 해오지 못했었는데도 3주 수강하고 825점을 받았었습니다.


학원 수업을 이미 들어봐서 좋다는 것을 알고 있던 터라, 이번에 토익 점수를 올리려고 할 때도 망설임 없이 토익트레이너에 수강신청을 했습니다.

1년 사이에 토익공부를 전혀 하지 않은 상태였어서 상담후에 800반부터 시작했고 후에 실전반 2주 과정을 수강했습니다.

수업 들어보시면 아시겠지만 학원 수업방식이 매우 효율적입니다. 숙제로 문제 풀면서 문제 유형을 익히고, 수업에서는 논리적으로 답을 찾는 방법을 익힐 수 있었고 빠른 시간 내에 토익문제에 익숙해질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특히 수업 방식이 마음에 들었는데, 학생들이 헷갈릴만한 핵심 내용만 짚어서 설명하시고 넘어가셔서 빠르게 많은 내용을 볼 수 있었습니다. 


수업 들을 당시, 선생님께서 나중에 수강후기 쓸 때 다른 학생들이 어떻게 공부를 하면 좋을지 공부 방법 같은걸 적으라고 하셨는데, 저는 학원 숙제 외에 따로 단어를 외우거나 오답노트를 만드는 등 추가적인 공부를 하지 않았습니다. 

개인적으로는 마구잡이로 방대한 양을 모두 익히려고 하는 것 보다는 정말로 모르는 것에 집중하고 파고 들었을 때 기억에 더 잘 남아서 복습보다는 숙제랑 예습에 집중했었습니다.

숙제를 하는 과정에서 정확히 알고 맞춘 문제와 정말 몰라서 틀린 문제를 구분하였고 몰라서 틀린 문제는 어떤 부분을 몰라서 틀렸는지를 확실하게 체크한 뒤 수업에 들어갔습니다.

수업을 들을 때 그 부분에 대해 선생님께서 설명해주시면 필기해두었다가 비슷한 유형이 다음에 나오면 다시 돌아가서 확인하고 했습니다.

800반 수업 교재 보시면 아시겠지만 문제 수가 결코 적지 않아서 비슷한 유형이 2-3번은 나왔고 미처 익히지 못했던 개념도 800반 수업 한달 하고 나니 얼추 익혀졌던 것 같습니다.

단어 역시도 어휘문제에 나오는 단어 말고는 시험에 잘 나오는 단어들이 문제들에서 자주 반복 되어서 자연스레 익혀져 따로 단어를 외우지 않아도 무리가 없었던 것 같습니다.

수업자료와 내용의 질이 좋으니 각자에게 맞는 공부법을 찾아서 효율적으로 학원 수업을 활용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실전반 수업같은 경우에는 살짝 듣다보면 자괴감이 들 수 있습니다. 정규교육과정을 10년 이상 밟으면서 영어를 배우고 학원을 한 달 이상 다녔는데 내 점수는 왜 이 모양인가에 대해 한숨이 나오고 지난 인생을 되돌아보게 될 수 있는데, 살짝 모래주머니식 수련법이라 어렵게 문제가 구성 되어 있어서 그런 것이니 괴념치 마시고, 시간 내에 문제 푸는 연습, 아는 문제를 실수해서 틀리는 것을 줄이는 연습하는데에 중점을 두고 수업을 들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학원 다니면서 그냥 좀 인상 깊었던거는 11월 말쯤에 토익 시험이 있었는데 학생들 연습이라도 한 번 더 하고 시험장 들어가라고 학원에서 정기적으로 시행하는 모의고사 외에 급하게 모의고사 준비해서 칠 수 있게 해주셨던게 기억이 남습니다. 이 외에도 학생들을 진짜 많이 생각해준다는게 학원 다니면서 참 많이 느껴졌던 것 같습니다.

그리고 토익은 토익트레이너가 잘한다는 말 진짜 리얼입니다. 학생들이 공부할 수 밖에 없도록 수업 시스템이 짜여져 있어서 학원 수업만 잘 나와도 어느 정도 점수는 나오는 것 같습니다. 위에 엄청 공부 열심히 한 거 같이 써놓긴 했지만 사실 학원을 매우 슬렁슬렁 다닌 입장이기에 이렇게 얘기할 수 있습니다. 저는 진짜 학원 가서 웬만하면 공부 다 끝내고 오자는 마인드로 학원을 갔었고 수업 끝나고 남아서 숙제 다하고 집 온게 다 였습니다. 최소한 학원에서 시키는 거 잘 하고, 해주는 거 잘 받고 하면 어느 순간 점수 올라있을 겁니다.


학원 잘 선택한 덕에 저는 한달 반만에 토익 뗐습니다 ㅎㅎ.. 살면서 토익 고득점은 남의 얘기일 줄 알았는데 토익트레이너 다니고 나니 이게 되네요.

저도 해냈으니 후기 읽으시는 분들도 충분히 가능하시리라 생각합니다. 토익트레이너 다니시면서 빠르게 목표하시는 점수 얻으셨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