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800+반, 1달 수강 후기(800점)2020-11-09 23:33:23
작성자
 

저는 토익 점수를 급하게 끌어올리려 학원을 알아보던 중 친구의 추천으로 토익트레이너를 알게되었고. 간단한 전화 상담 후 800+반 10월 한달 등록했습니다. 

학원선생님들께서 짚어주시는 빈출유형, 빈출어휘, 글파악하는 방법 등을 익혀, 저의 기존 토익 점수 615점(LC:345/ RC:270)에서 모든 강의를 수강하기도 전에 800점을 받게되었습니다.

학원 수강하기 전, LC는 귀가 막혀서 뜨문뜨문 단어 정도만 캐치하는 정도였고 RC는 문법 독해 할 것 없이 항상 시간부족에 허덕였었습니다.

사실 말이 좋아 615점이지, 시간 부족으로 2중 3중 지문 부분은 미처 읽지도 못하고 찍은게 대부분이라 실질적 점수는 500점 후반대 정도였다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거기에 저는 장기간 휴학으로 심신이 나태해져있어, 하고자 하는 마음을 굳게 가져도 이내 이전의 생활로 돌아가게 되어 혼자서는 공부가 전혀 되지 않는 상황이었습니다.  


다행히 토익트레이너어학원은 위의 문제점을 모두 해결해주었습니다.

우선 위의 의지박약의 경우는 800+반에서 내주는 일일숙제로 어느 정도 해결이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800+반은 1교시 RC P5+P6 / 2교시 RC P5(전치사/접속사 집중)+P7 / 3교시 LC로 커리큘럼이 구성되어, 매 교시마다 선생님들께서 일정량 일일숙제를 내주십니다.

기본적으로 숙제 자체를 해결하는 시간이 3시간 이상이고,  다음날 선생님들께서 숙제해온 내용으로 수업을 진행하셔서 숙제를 하지않으면 수업을 듣는 의미가 없어집니다.

뿐만 아니라, 선생님들께서 수업 중 학생들 중 한명을 지목하여 RC독해 / LC직독직해 발표를 시키시므로, 각 숙제들의 본문 독해를 해오는 것까지가 숙제인데,

솔직하게 저는 다 큰 성인이 발표를 해야할 때 공부는 커녕 숙제조차 안 해와서 멍하게 있는게 너무 수치스러워서 억지로라도 공부를 하게 되었던 것 같습니다.

(숙제 안 하고 수업 들은적 몇번있는데 그때마다 너무 부끄러워서 그 다음날은 정말 더 열심히 하게 되었습니다.)

만약 자신이 혼자서는 숙제조차 못하는 나약한 인간이다 혹은 나는 철면피라서 그런것에 부끄러워하지않는다고 하시는 분들은 수업 외에도 스터디가 있습니다.

스터디 때 다른 수강생분들과 함께 숙제를 할 수도 있고, 문제를 풀고 답근거를 잡은 이유를 서로 공유하며 오히려 혼자 공부하는 것보다도 점수에 있어 더 좋은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LC는 정말 많이 들어야합니다. 저도 LC가 너무 귀찮고 하기싫어서 대충대충 몇번 듣고 마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그러나 이러면 절대 원하는 점수를 받을 수 없습니다.

우선 학원숙제 자체가 정말 혼자 공부하기 알맞게 내주시긴하나, 그 중 LC구성이 정말 혼자 공부하기 최고인 것 같습니다.

1. 통파일로 음원들으며 문제풀고 채점

2. 틀린 문제 다시 풀면서 음원 다시 듣기

3. 딕테이션 노트에 빈칸 채우기+문제의 답 근거 찾아서 체크(P2같은 경우는 왜 오답인지, 정답이 되려면 어찌해야하는지를 체크)

4. 수업 때 발표를 위한 직청직해 연습(바로 안 들린다면 스크립트 직독직해 후 음원 듣기)

혹시라도 저랑 비슷한 경우의 수강생분들이 계시다면 다른 생각하시지말고 LC선생님께서 시키시는 것만 열심히 해도 원하시는 점수는 충분히 받을 수 있습니다.

제가 LC를 진짜 정말정말 못하는데, 이렇게 억지로라도 음원을 자주 듣게 되니까 스스로는 만족할만한 점수를 받은 것 같습니다.

또한 수업 때 선생님께서 LC들을 때의 문제풀이 요령이나, 음원들을 때 정답의 근거가 되는 포인트 짚는 법 등등 화룡점정을 찍어주십니다.

정말 고득점으로 갈 수 있는 여러 스킬 및 방향도 많이 잡아주시니까, LC음원을 많이 듣고 준비해서 수업을 들으면 단기간일지라도 단숨에 성적이 뛸 것입니다. 


RC에 있어서 일단 P5같은 경우는 선생님들께서 시간을 확실히 단축시켜주시기에 P7에 더 시간을 쏟을 수 있게 만들어 주십니다.

제가 강의를 듣기 전에는 P5를 빠르게 풀면 13분 14분 심하면 18분 정도 걸리는 적도 많았는데, 이제는 아무리 늦어도 본 시험에서는 7분~8분 정도밖에 걸리지않습니다.

또한 수업 때 답 빠르게 잡는 요령, 필수 암기 문법 및 어휘, 빈출유형 및 오답으로 잘잡는 선지까지 모두 명확하고 이해가 잘되게 설명해주십니다.

수업에서 항상 설명을 풍부하게 해주셔서 수업을 마칠때 즈음에는 질의를 따로 하지 않아도 될 정도입니다.


P6 P7가 아마 제일 점수올리기 힘들거라고 생각합니다. 혼자 공부하는 것도 중요하고 수업도 정말 집중해서 잘들어야합니다

P7 점수를 올리기는 힘들어도 앞서의 P5의 시간관리를 통해 본시험에서 P7에 더 집중을 쏟을 수 있는 시간이 마련되었을 것이고,

수업 때 선생님께서 답을 정확하게 잡을 수 있는 근거 및 잘 안 되는 독해 부분을 체크해주시니까, 이 부분은 마음 조급하게 먹지 마시고 차근히 공부해야합니다. 

P7만큼은 숙제만 해간다고 해결되지 않습니다. 독해를 빠르게 하는 연습도 많이 하고 선생님께서 잡아주시는 답근거를 찬찬히 고심하면서,

자신이 풀었을 때 무엇을 놓치고 무엇을 독해를 못했는지 반성하면서 복습하시면  어느새 200번까지 슥슥 정확하고 빠르게 풀게되는 자신의 모습을 발견하실 수 있을것입니다.


저랑 비슷한 점수대에서 공부를 시작하시는 수강생분들 경우, RC에 있어서 시간관리가 특히 중요한 것 같습니다.

애매하거나 헷갈리는게 나오면 일단 생각해놓은 근거로 주저없이 답을 찍고 다음 문제 푸시는게 중요합니다.

차라리 빠르게 풀고 체크 해놓은 뒤 남는 시간이 생긴다면 다시 보시는게 훨씬 낫습니다.

멘탈 문제랑도 연결되는데, 틀리라고 낸 문제도 있기때문에 도끼자루 썩어들어가는줄 모르고 애매하다고 계속 붙잡고있으면 RC에서 원하시는 결과는 못받게 될 가능성이 큽니다.


마지막으로 800+반은 저같은 분에게 강력추천합니다.

1. 토익시험 몇번 쳐본적도 있고 500중후반~600점대이상은 나온다.

(기초적인 문법, 독해, 단어는 되는 수준인 것을 전제로 진행되므로 토익을 아예 처음 공부하시는 분들께는 비추천합니다.)

2. 시간관리가 잘 안 된다. 문제를 시간 안에 다 못푼다.

3. 의지박약이라서 혼자 공부하면 큰일난다.

4. 단기간에 800점 이상 받아야한다.(본인 공부 여하에 따라 800중후반도 가능)


저 진짜 의지박약에 멘탈 약합니다. 혼자서 공부 못하시는 분들께 정말로 추천하고싶습니다.

의지박약이라고 겁내지마시고 800+반 오전반 등록하시면 안 좋은 습관이 저절로 하나씩 갱생될 것입니다.

수강생 혹은 예비수강생분들께서도 토익트레이너학원 다니시고 공부 열심히 하셔서 좋은 결과 있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