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800 저녁반] 한달 토익 수강후기 (815점)2020-10-10 16:15:23
작성자
첨부파일Toeic 성적표_김청준.pdf (167.5KB)
 

일단 저는 토익을 처음 접하였습니다. 취업을 위하여 잠시 토익스피킹을 공부한 것 말고는 영어를 손에 잡은 적이 없었습니다.

그래서 600반을 들을까 고민했지만, Test 결과 문법과 독해가 어느정도 잡혀있다고 판단하여 800 저녁반을 수강하였습니다. 

먼저 LC의 경우, 매일매일 Part1,2 / Part 3 / Part 4을 돌아가면서 풀고, 이를 한 번 더 들으면서 Dictation하는 것이 숙제였습니다. 저는 이를 통해 감을 잃지 않는 데 집중하였고, 

학원에서 전날 숙제에 대한 리뷰를 하다보니 자연스럽게 LC가 귀에 익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저같은 경우는 직장을 다니면서 영어공부를 병행하다보니

 딕테이션 숙제는 많이 빼먹었고(핑계입니다..ㅎ), 이로 인해 점수를 더 끌어올리지 못한 점이 좀 아쉬웠습니다.

그래도 처음 LC를 시작했을 때, 100개 중 25개정도 틀렸었지만, 마지막 Final Test에서는 10개 이하로 틀린 것에서 많은 발전이 있음을 깨달았습니다.

수정쌤 감사합니다^^


RC의 경우, 매일 Part5 30문제(어휘, 문법), Part 6,7 각 1지문, Daily Test 등...LC에 비해 과제가 정말 많았습니다. 

하지만 RC가 많이 부족한 것을 알고 있었기 때문에 최소한 과제는 다하자는 마인드로 임하였습니다.

Part 5의 경우, 별도로 문법, 어휘 공부를 하지 않아도(6년간 영어를 본 적이 없습니다.) 지나쌤이 핵심을 정말 잘 집어주셔서 과거에 배웠던 지식을 되살릴 수 있었습니다.

Part 6, 7의 경우 수강생분들이 정말 하는 만큼에 따라 달린 것 같습니다. 과제 별도로 스터디 자료도 풀고, 

기출문제도 별도로 풀었더라면 더 좋은 결과를 낼 수 있을 것이라는 아쉬움이 좀 남습니다.

결론적으로, 저처럼 스스로 공부하는 것을 힘들어하고, 지치는 분들이라면 토익트레이너어학원을 다니시는 것을 강력 추천드립니다. 

엄청난 과제의 양으로 인해 매일 몇 시간씩 강제로 공부하며 향상되는 성적을 볼 수 있을 것입니다.

결과적으로 목표한 800점 이상을 달성하여 한달 간 정말 만족스러운 수업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