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토익스피킹 레벨6 달성 후기2020-03-18 18:55:01
작성자


토익트레이너에서 토익스피킹을 수강하기 전에는 솔직히 토익스피킹에 대해서 아는 것이 단 하나도 없을 정도로 공부가 안 돼있는 상태였습니다.

그래서 2주 만에 내가 목표하는 성적을 달성할 수 있을까 반신반의했지만 제가 기대했던 것보다 높은 성적으로 레벨6을 달성했습니다.

시험 전날까지도 점수를 잘 받을 수 있을까 걱정이 많았지만 선생님이 가르쳐 주셨던 그대로 시험을 치니 그다지 어렵지 않게 시험을 칠 수 있었습니다. (긴장은 많이 됐지만..)


더도 말고 덜도 말고 딱 선생님이 시키시는 것만 하면 됩니다.

그리고 수업 시간 전에 한 시간의 스터디 시간이 있는데 저는 이것 또한 큰 도움이 되었다고 생각합니다.

스피킹은 말 그대로 입 밖으로 말을 직접 내뱉어보는 것, 즉 실전감이 중요한데 스터디를 함으로써 정해진 시간 내에 말을 하며 그러한 실전감을 많이 기를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한 강의실에 20명도 안 되는 적은 인원으로 수업을 진행하기 때문에 선생님께서 학생들을 일일이 봐주시는 것 또한 큰 장점이라고 생각합니다.

적은 인원인 만큼 선생님이 학생들을 일일이 기억하시기 때문에 집중할 수 밖에 없는 환경이기도 합니다.


또한 2주 간의 수업이 끝나면 3일 동안 모의고사를 치는 기간이 있는데 저는 이 때가 정말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다른 학생들 사이에서 다 같이 시험을 응시하는 것이 시험장의 분위기와 아주 유사하기 때문에 꼭 오셔서 현장감을 기르셨으면 합니다.

수업을 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안 오시는 분들이 꽤 계셨는데 저는 모든 모의고사를 응시하시길 적극 권장합니다.

제가 생각했을 때 토익스피킹은 최대한 다양하고 많은 문제들을 접하며 이에 대해 순발력있게 답변하는 것이 필수적이라고 생각합니다.

토익트레이너에서는 다양한 기출 문제들과 그에 대한 다양한 답변들을 유형별로 교재 및 유인물을 통해 접할 수 있게 해주기 때문에 이 또한 추천드릴 수 있는 점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