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800반 한달 수강 후 905점 받았어요.2019-12-20 19:53:52
작성자


 


작년 여름에 720점을 받았었는데, 11월 한달 동안 800반에서 수업 듣고 12월 8일 시험에서 905점 받았습니다!


따로 공부한 건 없었고, 한 달 동안 학원에서 내주는 숙제 위주로만 공부했습니다.

숙제한 것이 곧 수업내용이라서 공부하는 시간도 엄청 부담스럽지도 않았고요!

또 몇 번 결석했지만 카톡방으로 영상이랑 선생님 수업자료를 매일매일 확인 할 수 있었어요!


11월 수강을 마친 후에 시험까지 열흘 정도 시간이 있었습니다.

그 때 이틀 정도를 학원 교재에서 못 풀었던 숙제들을 풀고 카톡방 자료를 통해 정리했고,

또 이틀 동안 하루에 한 개씩 모의고사 2회 분 풀고 시험쳤습니다.


전반적으로 LC는 학원 교재 수준으로만 연습해놓으면, 실제 토익시험이 조금 더 쉽게 나오는 편이라고 느낍니다.

그래서 훨씬 더 잘 들리고 좋은 점수를 받을 수 있었어요.

제 생각에 LC에서 특히 중요한게 빈출 패러프레이징 어휘인 것 같은데, 

제가 개인적으로 외운게 아니라 엘씨 수정 선생님이 자주 나오는 패러프레이징 어휘를 항상 나올때마다 말씀해주셔서 시험칠 때까지 안 까먹고 잘 응용할 수 있었습니다!


RC는 기훈 선생님이 역대 기출자료집 정리하신 것을 찾아주시면서 문법이나 어휘의 기출 빈도를 보여주셨어요.

그래서 아주 어렵거나, 잘 안나오는 문제는 아예 배제하고,

자주 나오고, 잘 나오는 문제를 더 빨리 맞출 수 있도록 효율적으로 공부할 수 있었습니다.

많은 분들이 시간 내에 문제를 다 못풀어서 고득점을 못받는다고 생각합니다.

선생님과 같이 문제를 푸면서 조금 더 문제를 빨리 푸는법도 터득하고,

매일매일 숙제할 때 시간을 기록해서 자연스럽게 시간을 줄이는 연습도 같이할 수 있었습니다.
 

이게 가장 큰 점수의 비결이였다고 생각합니다!!

제가 RC시험 푸는 순서는 이중삼중지문이 나오는 180번대 부터 200번까지 풀고

LC 디렉션 나올때 풀어놓은 파트5 중간부터 나머지를 풀었습니다.

이번 정기시험이 조금 어렵게 나온 편이라 그런지, 170번대에 두 지문 6문제를 못 풀었어서 찍었습니다만,

평소에는 20문제도 훨씬 넘게 찍었었거든요!

토트 한달 다닌 덕분에 이렇게 많이 속도도 늘릴 수 있었습니다.

너무 감사드립니다. 


전에 다녀보았던 학원에서는 방학집중기간에100명이나 되는 학생이 한 강의실에서 함께 들어서 답답하고 그랬는데, 

토트에서는 강의실에서 30명 남짓 같이 수업을 듣는데,  강의실 환경이 쾌적하고 좋았어요.

학원 자체가 엄청 깔끔하고 좋습니다.

미리 자기 자리를 정해놓는 지정좌석제도 너무 좋았고요.

선생님들도 한명한명 이름을 불러주셔서 더욱 친근한 느낌을 받았습니다!


여러분도 토트 열심히 다녀서 꼭 목표점수 이루시길 바랄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