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토익 스피킹 LEVEL6 반 수강 후기 2019-11-27 23:46:46
작성자


안녕하세요 이번에 10월 2차 토익스피킹 레벨6반을 수강한 최민석입니다.


8월 졸업 후, 본격적인 취업전선에 뛰어들었고 인턴, 자격증을 취득했지만 공대 출신이었던 저는 유독 외국어 성적이 부담이었습니다. 

취업에 있어서 필수인 영어성적 토익800점을 목표로 학원 수강의 도움을 받고자 10월 초 뒤늦게 학원을 알아봤지만 대부분 토익수업은 시작되었고, 

울산에서는 유명한 어학원으로 소문난 토익트레이너 어학원 홈페이지에 들어와서도 확인을 해보던 중 토익스피킹 수업을 발견하게 되었습니다. 


토익스피킹 이야기는 많이 들었지만 시험내용도 생소하고, 막상 시험 이름이 '스피킹'으로 되어있어 분명 어려울 것이라는 부담을 갖고 있었지만, 

취업에 있어서 토익스피킹을 요구하는 회사도 많은 것을 알고는 수강 날짜가 저에게 적합하여 우선적으로 본원으로 상담을 갔습니다. 


저는 운좋게 스피킹 반 선생님인 리오 선생님이 계셔서 직접 상담을 받을 수 있었는데, 

아직도 기억나는 말은 리오선생님께서  "무조건 레벨6 가능합니다" 라고 자신있게 말씀 하셨습니다. 

그리고 저는 선생님을 믿고 수강신청을 하였고 다음날부터 수강을 하였습니다.


수업은 2주 커리큘럼으로 Part1부터 6까지 핵심내용을 알려주시고, 실습을 통해 체득할 수 있게 해주셨습니다.

또 알맞은 양과 질의 숙제를 매일 내주셔서 혼자서 내용을 정리하기 좋았습니다. 

또, 수업 1시간 전 스터디를 진행할 수 있도록 조를 구성하여 반복 학습을 하였고, 선생님께서 스터디 시간에도 들어오셔서 성심껏 지도해주셨습니다. 


정말 언제 지나갔냐는 듯 빨리 2주가 지나갔고, 

선생님께서는 수강생들에게 수강 종료 후 바로 시험을 칠 것을 권장하셨지만,

저는 개인 사정으로 인해서 그 다음주에 시험을 치게되었고,


일주일 동안 실전감각이 떨어지지 않을까 많이 걱정했지만 

선생님께서 주셨던 모의고사를 바탕으로 정리하고 시험을 칠 수 있었습니다. (모의고사는 학원에서 진행하지만 저는 사정상 참여하지 못했습니다.)

그리고 질문 사항이 있을 때 1:1 카카오톡 채팅방을 통해 친절하게 답해주셨습니다.


시험 당일 너무 긴장해서 어버버 거린 것 같고, 제대로 했나 싶을 정도로 망쳤다 생각하고 실망해 있었는데

성적을 받아보니 정말 선생님 말씀대로 LEVEL6라는 점수를 받을 수 있었습니다.


물론 높은 성적은 아니지만, 토익트레이너 어학원을 통해 자신감을 얻을 수 있었고, 

앞으로 저는 빨리 토익 목표점수를 달성하고 시간이 있으면 조금 더 노력해서 토익스피킹 LEVEL7을 목표로 공부해 볼 생각입니다! 


저처럼 급하고, 도움이 필요하신 분은 토익트레이너라는 넓고 안전한 디딤돌을 밟고 성공취업이라는 개울을 건너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