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토익 800+ 오전반 수강 후 800점을 넘겼습니다2019-09-30 22:45:19
작성자


 토트에 다니게 된 계기는 쌓아둔 스펙도 별로 없는데 집에서 아무것도 안 하고 계속 늦잠만 자서 토익 준비를 하겠다는 동생과 함께 등록했습니다.

 토익을 친 후 약 1년 정도의 시간이 지난 뒤라 괜히 창피당할까봐 걱정도 되고 더 낮은 반을 지원해야했었나..하는 약간의 후회도 밀려왔지만, 이왕 돈 내고 신청한 거 돈 아까우니 안 늦고 꾸준히 다녀야지하는 마음으로 수업을 들었습니다. 계속 늦잠을 자던 생활 습관에 익숙해져서 처음에는 집중도 안 되고 질문시 자꾸 답을 틀려 창피했지만, 창피하다고 학원을 그만 나올 수는 없는 일이기에 남아서 숙제와 복습을 했습니다..


 사실 토익 성적을 엄청 올려야지! 보다는 다음에 또 질문하면 안 틀려야지! 질문받으면 안 틀려야지 창피해​라는 마음으로 공부했습니다. 스스로가 후기 쓰기도 민망한 성적임을 알지만, 저처럼 계속 늦잠자고 공부 방식을 잡지 못한 분에게는 좋을 것 같아서 이렇게 씁니다!


 학원같은 경우, 높은 곳에 있지만, 시원하기도하고 끝나고 나서 따로 자습할 수 있는 공간이 있어서 혼자 따로 남아 공부하기 참 편했던 것 같습니다. 그리고 선생님들께서도 질문을 잘 받아주셔서 제가 더 열심히하게 되었던 것 같습니다! 질문하지 못하고 혼자서 공부했다면 어려운 공부가 되었을 거 같습니다!


 그럼 마지막으로 다들 수업한다고 정말 고생 많으셨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