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800+ 한달 다니고 600점대에서 835점 찍은 후기.2018-11-16 23:32:35
작성자

 


 

안녕하세요. 지난 10월동안 토익트레이너에서 800+ 오전반을 수강했던 후기를 간략하게 쓰도록 하겠습니다.

 

올해 편입 시험에 임하고자 군에서 전역하는 동시에 큰맘 먹고 800+반을 신청했었습니다. 2년 가까이 책을 잡아보지 않은 터라 토익에 대한 두려움도 컸고 많은 부분 망설여졌습니다. 하지만, 노력만 하면 충분히 만족할 만한 점수를 뺄 수 있다는 학원의 설명을 듣고 과감히 도전하게 되었습니다.

 

RC 같은 경우, 수업, 과제, 스터디를 제외하고는 크게 신경을 쓰지 않았던 것 같습니다. 기훈쌤의 수업에서는 깔끔하고 핵심 포인트만 설명해주시기 때문에 수업에 대한 준비만 확실히 해가도 성적이 한꺼번에 훅 오를 수 있을 겁니다. 10년 동안 준비하신 자료를 통해서 애매하거나 헷갈린 문제들은 바로바로 확인해주시니 문제를 알아가고 풀이를 하는 것에 전혀 망설임이 없으셨습니다. 또한, 이따금씩 긴장이 풀리거나 마음이 헤이해질 때는 따끔하게 분위기를 순환시켜주시면서 더 몰두할 수 있게끔 해주셨습니다. 저 같은 경우, 혼나는 게 무서워서 과제와 스터디는 거의 빠지지 않고 했던 것 같습니다.

 

LC 같은 경우, 저는 흔히 말하는 틀려서는 안 되는 부분에서 계속 실수가 나왔습니다. 비키쌤은 수많은 학생들의 약점을 파악하시고 그에 맞는 숙제와 보완점을 제시해주십니다. 그렇기 때문에 자신이 알거나 혹은 자신도 모르는 악습관을 고치고 보완한다면 성적은 한순간에 확 오른다고 확신합니다. 수업 분위기는 편안하고 학생주체적인 분위기라 소심한 성격이신 분이더라도 수업에 대한 참여도와 열의는 남들에게 뒤떨어지지 않게 될 것입니다.

 

토익트레이너의 최고 장점을 꼽자면, 선생님들께서 손수 저희들을 관리하시면서 시험장에서 자신감 있게끔 만들어주신다는 점입니다. 과거 부산의 대형 토익학원에 다녔던 경험에 비교했을 때, 토익트레이너는 그 학원들과 다르게 학생 개개인에게 훨씬 더 체계적이고 집중력 있는 환경을 조성해줍니다. 또한, 선생님 본인의 경험을 말씀하시면서 토익 시험장에서 최대한 컨디션을 끌어올리는 방법이나 시간 단축 팁과 같은 좋은 말씀 많이 해주신다는 점이 저에게 더 와닿았던 것 같습니다.

 

수강후기를 쓰면서, 돌아보면 크게 겁먹을 일이 아닌데 괜히 망설였다는 생각에 얼굴이 붉혀집니다. 비키쌤과 기훈쌤의 단짠단짠 메타에 적응하신다면 오히려 공부에 재미가 들릴 것이라고 믿어 의심치 않습니다.

 

급하게 성적을 빼야하는데 어떻게 해야 하는지 모르겠다.’

다른 학원을 다녔는데 만족할 만한 성과를 못 얻었다.’

혼자 공부하면 금세 열정이 식는다.’

 

이런 생각을 가지고 계시는 분들께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전역한 지 1달 만에 토익 800점 만들어주신 토익 트레이너의 힘

여러분들도 한 번 느껴보셨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