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800+반 855점 수강후기2018-09-29 13:41:20
작성자




 


저는 800+반 수업을 들었습니다. 처음 제 토익 실력은

LC : 듣고 싶은 대로만 듣는 수준. (찍는 거 포함해서 100문제 중 60문제 맞추는 정도)
RC : 문법(전혀 모름, 그냥 느낌 가는 데로 자연스러운 거 찍음)
       어휘(단어를 아는 것만 아는 수준. 보기 4개 중 2개 아는 정도)
       독해(단어를 모르면 해석이 안 됨. 문제 해석 불가능)
이러한 절망스러운 상태인 저를 토익 트레이너 선생님들께서 LC : 455/495, RC : 400/495 점으로 만들어 주셨습니다.

저의 공부 방식
1.RC : 과제 : 문제 풀어오기(양 얼마 안돼요), 문제 해석해오기 (했는지 하지 않았는지 귀신까지 맞추심)
         그냥 기훈 쌤이 내주시는 숙제만 열심히 했습니다. (모르는 단어 찾기!! (제일중요) , 해석 직접 해보기!! (안되면 번역기 돌려서 해봤습니다.))
         1. 저는 단어를 따로 외우지 않았습니다. 왜냐하면, 교재 처음에 나오는 모르는 단어들이 뒤에 가서 또 나오고 또 나오고 또 나오니 저절로 외워졌습니다.
            이 단어들을 시험장에서 볼 때는 반가울 정도입니다. 이제는 토익 빈출 단어들이 그냥 아는 단어들이 되었습니다.
         2. 독해하는 거에 있어서 처음에는 너무 힘들었습니다. 문장구조 파악도 되지 않고 해석해도 이해가 가지 않았습니다.
            그래도 저는 해석이 안 되면 번역기를 돌려가며 해석을 했습니다. 왜냐하면, 수업시간에 기훈쌤이 해석을 시킵니다.

            이때 제가 문제 해석을 하려고 했는지 하지 않았는지 딱 아십니다. 미리 해석을 하지 않았다면 짧고 진심을 담은 잔소리를 해주십니다.

            저는 잔소리 듣기 싫어서 열심히 했습니다. 그 잔소리 덕분에 실력이 늘었습니다.
         3. 문법은 정말 최고입니다. 정말 잘 가르쳐주세요. 복잡하지 않고 간단하게 핵심만!! 그리고 문법 문제 풀었던 거 뒤에 또 나오고 또 나옵니다. 그리고 시험에도 나옵니다.

​2.LC : 과제 : 받아쓰기!!
         일단 단어를 모르니 들어도 몰랐습니다. 그래서 처음에는 다 틀렸습니다. 또 과제로 받아쓰기하는데 너무 귀찮았습니다. 그래도 모르는 단어 찾아서 해석했습니다.

        왜냐하면, 듣기도 수업시간에 해석을 직접 시켰기 때문입니다. 못하면 창피해서 했습니다. 
        처음에는 조던 선생님께 배웠습니다. 제 실력을 조던 선생님은 빨리 파악하셔서 한 문장마다 수업시간에 직청직해 시키셨습니다.
        한 문장을 직청직해 할 줄 알게 되니, 두 문장 연속 가능해지고 나중에는 문제 지문 전체의 내용을 거의 다 파악할 수 있었습니다.

        두 번째에는 비키 선생님께 배웠습니다. 지문 전체를 처음부터 끝까지 들려주시고 내용을 물었습니다. 지문의 핵심 내용을 파악하는 데 큰 도움이 되었고 지문 이야기의 흐름을 
        파악할 수 있었습니다.
        저는 듣기 실력이 어느 정도 향상된 후 듣기 문제 해석을 빠르게 하는 법을 연습했습니다. (RC 열심히 하면 문제 해석도 빠르게 됩니다.)

3.특강 : 무조건 들으세요! 진심 강력히 추천합니다. 주말이라 시간 아깝고 귀찮겠지만 들으시면 토익 성적 50점은 오르는 거 장담합니다.

4. 모의고사 : 무조건!!! 모의고사 쳐야 합니다. 자신의 토익 성적 올리는 데 무엇이 필요한지 제일 정확하고 빠르게 아는 방법입니다.
                   시간이 부족한지 해석이 안 되는지 듣기가 안되는지 문법이 안되는지 정확히 진단 가능합니다.
                   토익 정규시험 전에는 꼭!! 모의고사를 쳐야 합니다. 정말 시험 전날 모의고사 치고 가면 토익 성적 50점 올라갑니다. 이것도 장담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이제는 영어 잘한다는 이야기 듣게 해주신 기훈쌤과 조던쌤 비키쌤에게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토익은 토익 트레이너에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