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800+반 수강 후 850점으로2018-09-07 10:42:18
작성자


 방학동안 600반이랑 800+반을 수강하고 토익을 시험쳤는데 바로850점이 나왔습니다. 처음에는 700후반이나 800초반만 나왔으면 좋겠다고 생각했는데 생각보다 높은 점수가 나왔네요. 진짜 다른거 할 필요없이 비키쌤이랑 기훈쌤이 시키는 것만 했는데 나왔습니다. 정말 잘 알려주시고 친절합니다. 진짜 설마 800이 나오겠어 했는데 의심을 한 저가 괜히 죄송스럽네요. 나중에 800반을 듣다가 lc가 오히려 성적이 떨어져서 자신감을 많이 잃었는데 비키쌤이 방법을 알려주면서 일단 꾸준히 해보라고 하셔서 꾸준히 했더니 점수가 생각한 대로 잘 나왔습니다. 토요일에 특강 진행해 주는 수업도 들어보면 자신이 부족한 부분을 알 수가 있어서 어느 부분을 공부하면 되는지도 알 수 있습니다. 정말 이렇게까지 학원에서 잘 챙겨주는 줄 알았으면 처음부터 이 학원을 다닐 걸 그랬네... 라는 생각을 할 정도로요. 아는 형 같은 경우에는 혼자해서 여러번 시험을 쳤는데 오히려 저는 학원으로 한번에 점수를 올려버리니까 그 형도 어이없어 하면서 학원을 갈걸하고 후회하는 모습도 봤습니다. 그냥 성적이 급하면 최고인거 같습니다. 숙제도 큰 부담이 안되고 오히려 숙제가 아니라 내가 공부한다는 기분이여서 훨씬 좋은 것 같습니다.

저는 방학동안 다니면서 공부를 따로 한 방법이 없을 정도지만 우선 정리를 해보겠습니다.


영어단어(600반 수강당시)


1. 학원에서 암기하라고 하는 것들 위주로 암기

2. 해석을 하면서 모르는 단어가 있으면 단어를 찾아 따로 책에 적어둠

   2번의 방법의 경우 계속 해석을 하다보면 겹치는 단어가 많이 나오기 때문에 자연스럽게 단어 암기가 가능해짐 

3. 단어 시험을 치고 난 후 점수 커트라인을 통과해도 암기가 제대로 되지 않았다고 생각되는 단어는 따로 10번씩 적어서 추가로 암기 

4. (800반 수강당시) 이후 단어장 하나를 구입해서 계속 모르는 단어와 문법을 적어가면서 공부


LC : 사실... lc의 경우에는 주변에 외국에서 살다온 친구들과 외국인 친구들이 몇 명 있어서 영어로 대화하는 경우가 많아 파트3, 4에서 문제해석을 빨리하는 방향으로 선택했습니다. 우선 파트3의 경우 문제의 키워드에는 동그라미 답안 선택에서는 중요한 단어 하나씩 모든 문제에 적을 수 있도록 하였고 그를 통해 들으면서 바로 답을 선택하는 속도를 높일 수가 있었습니다. 이 방법 역시 비키쌤이 추천해준 방법으로 처음에는 차이가 없다가 점점 속도가 늘어나 lc의 부담이 줄어들었습니다.


RC : 해석보다는 파트5에서 최대한 실수를 줄이는 방향으로 하면서 나머지 파트는 최대한 정확한 해석을 하려고 많이 노력했습니다. 정확한 해석을 하려고 노력하다 보니 파트5도 점수가 같이 올라가서 좋은 성적이 나온 것 같습니다.



저가 공부한 방법들은 모두 학원 선생님들이 추천해준 방법으로 정말 시키는 대로만 하면 점수가 오를 수 있는 그런 학원입니다. 정말 고민이라면 그냥 믿고 듣는다면 나오는 거 같습니다. 처음 다닌 토익학원인데 최고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