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800반 한달 수강 후, 900점 후기 !! (부제:이 학원을 다니세요.)2018-08-27 15:18:40
작성자


여름 방학 한 달 동안 단기간에 점수를 올리고 싶어서 학원을 알아보던 중에 친구의 추천을 받아서 토익트레이너어학원에 등록하게 되었습니다. 

저는 영어에 대한 지식이 아예 없는 것은 아니였지만 체계가 잘 잡혀있지 않았었고, Part.1,2,3이 무엇인지 모를 정도로 토익이라는 시험에 대한 정보가 없었습니다.

그래서 800+반과 900 실전반 중 고민을 했었습니다.

기훈선생님과 상담 후, 저에겐 기초를 쌓는 것이 더 필요하다고 말씀해주셔서 800+반을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800+반 수업은 각각 1시간씩 총 3교시로 구성되어 있고, 1교시엔 (LCRC) TEST, 2교시는 RC, 3교시는 LC로 진행됩니다. 

1교시에는 매일 LC 한 파트씩, 그리고 RC Part.5 30문제, Part.6 Part.7 총 다섯 지문을 풉니다.

실제 시험현장과 동일한 스피커로 LC 문제를 듣고, 시간을 맞추어 문제를 풀기 때문에 토익 실전 감각을 익힐 수 있었습니다.

 

2교시에는 기훈선생님께서 학생들이 해온 숙제를 바탕으로 수업을 진행하십니다. 선생님께서 “AB라고 알려주시는 것이 아니라, 학생들이 모르는 것을 중심으로 토익에 나오는 중요한 어휘나 구문을 알려주셔서 단순암기에 대한 부담 없이 효율적으로 공부할 수 있었습니다.

또 선생님께서는 항상 꼼꼼한 해석을 강조하십니다. 지금 다시 생각해보면 익숙하지 않고 쉽게 읽히지 않아 이런 뜻이겠지하고 추측하며 넘어갔던 문장을 숙제를 하면서 모르는 단어나 문장구조를 파악해 정확하게 해석하는 연습을 했던 것이 제 RC점수 향상의 가장 큰 이유 인 것 같습니다.

 

3교시에는 비키선생님께서 Part.1,2,3,4 각 파트에 대한 접근법을 알려주시고, 수업시간 내내 직청직해를 통해 그 접근법을 적용할 수 있게 도와주십니다.

저는 원래 미리 문제와 보기를 다 읽은 후에 방송을 들으며 문제를 풀었는데, 선생님께서 그러면 오히려 혼란스러울 수 있으니 상황을 상상해보며 전체 흐름을 이해하는 것을 추천해주셨습니다.

이렇게 연습을 하고 나니 들리는 키워드만 듣고 미리 읽은 보기와 일치하면 답을 체크하는 예전과 달리, 어떤 흐름으로 진행될지 예상하며 듣고 문제를 풀어 나갈 수 있었습니다. 또 선생님께서 숙제로 내주시는 쉐도잉, 지문 외우기 등도 듣기 능력을 키우는데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학원을 다니기 시작한 첫째 주에 헷갈리는 문제가 있어 기훈선생님께 질문을 하러 갔던 기억이 납니다. 그때 선생님께서 저의 공부 방식에 대해 토익은 수능과 다르다, 토익에 필요한 것만 해도 된다는 충고를 해주신 후에 저는 바로 공부 방식을 바꿨습니다. 이러한 선생님들의 공부 방향에 대한 조언과 학습 시스템, 2주에 한 번씩 있는 모의 토익, 어휘 특강, 수업 중에 나눠주시는 정리 프린트, 핵심만 적혀있는 문법책까지, 만약 제가 혼자 토익 공부를 했더라면 이번 7월과 같은 점수를 받기는 어려웠을 것입니다.


실력 있는 선생님들과 함께 스스로 공부하며 토익을 준비하고 싶으신 분들께 토익 트레이너를 추천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