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870점후기(부제:시키는대로만하세요.)2018-03-22 00:12:33
작성자


토익을 처음 공부했던 때는 군대에 있을 때였습니다.

그 때는 단어만 외우고 모의고사만 푸는 식으로 혼자서 공부했었습니다. 혼자서 하다 보니 제대로 공부하지 않았고 뚜렷한 목표도 세우지 못 했었습니다.

이후에 인강도 신청해서 들어봤지만 혼자서 했을 때와 별반 다르지 않다는 것을 느끼고 학원을 다니자고 마음을 먹고 지인의 추천으로 토익트레이너를 다니게 되었습니다.

학원은 총 두 달을 다녔고 800+ 반을 수강하였습니다.

 

1월부터 학원을 다니게 되었고 토익학원은 처음 다녀봐서 처음에는 어떻게 공부할까라는 고민을 했지만 선생님들이 친절하게 알려주어서 걱정 할 필요가 없었습니다!

숙​제를 할 때 어떻게 하면 더 효율적으로 할 수 있을까 라고 생각하고 난 후 처음 풀 때는 시간을 재고 풀고 두 번째로 할 때는 꼼꼼하게 풀었던 문제들을 다시 보고 모르는

단어를 찾고 시간에 쫓기면서 풀 때 제대로 확인하지 못 했던 것을 찾았습니다. 그리고 한 시간 더 일찍 와서 다른 수강생들과 풀었던 문제에 대해서 답을 맞춰보고

제가 놓쳤던 것에 대해서 더 알게 되었습니다. 이렇게 하다 보니 복습은 필요 없게 되었고 오늘 공부 했던 것을 다 제 것으로 만들 수 있었습니다.

이런 식으로 두 달을 하다 보니 자연스럽게 점수가 오르게 되었고 제가 목표했던 점수도 얻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달에 한 번씩 하는 모의고사를 통해서 시험 칠 때

나에게 맞는 방식을 찾을 수 있었던 것과 부족한 파트에 대해서 점수를 올릴 수 있게 좋은 팁들과 많은 자료를 주셔서 학원에게 너무 감사했습니다!

정말로 학원에서 시키는 대로만 해서 점수가 오르게 되어서 매우 기뻤고 토익 점수를 올리기를 원하는 분들에게 정말 추천 드리고 싶습니다!

토트짱!